1. 라이브러리란?
라이브러리(영어: library)는 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컴퓨터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비휘발성 자원의 모임이다. 여기에는 구성 데이터, 문서, 도움말 자료, 메시지 틀, 미리 작성된 코드, 서브루틴(함수), 클래스, 값, 자료형 사양을 포함할 수 있다. OS/360 및 이후 세대에서는 파티션 데이터 세트로 부른다
📌 출처:
2. Gradle과 같은 빌드 툴들의 의존관계 관리
Gradle / Maven과 같은 빌드 툴들은 의존관계를 전부 관리해준다.
= 내가 필요한 것들만 땡겨오는 것이 아닌 내가 필요한 것들이 또 필요한 연관된 모든 것들을 Gradle이 전부 떙겨 오는 것을 의미한다.
< Dependencies에 라이브러리 목록을 살펴보자 >
starter이라는 라이브러리를 본인이 사용하고 싶다고 할 때 starter 라이브러리만 사용한다면 참 좋겠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또 다른 라이브러리들이 있을 것이다. Gradle은 이 모든 라이브러리를 끌어와 서로 의존관계에 있는 것들을 관리해준다.
3. 로그를 사용하는 이유?
현업에 있는 사람들은 System.out.println()은 사용하지 않고 로그를 사용해서 확인한다!!!!
실무에서는 로깅을 써야 함 -> 오류를 막고, 기록을 하기 위해서
사람들이 이 두 조합을 많이 쓰기 때문에 스프링부트에서 아예 땡겨다 준다고 한다.
로깅 - 스프링부트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가져온다.
4. Test 라이브러리
요즘 추세는 JUnit5를 많이 쓴다. (JUnit은 java로 작성된 테스트코드를 도와주는 테스트 프레임워크다)
'Back-End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Boot][스프링 입문] - 2.2 MVC와 템플릿 엔진 (0) | 2021.12.21 |
---|---|
[SpringBoot][스프링 입문] - 2.1 정적 콘텐츠 (0) | 2021.12.21 |
[SpringBoot][스프링 입문] - 1.4 빌드하고 실행하기 (0) | 2021.12.20 |
[SpringBoot][스프링 입문] - 1.3 View 환경설정 (0) | 2021.12.20 |
[SpringBoot][스프링 입문] - 1.1 프로젝트 환경설정 (0) | 2021.12.19 |